1. 파모스펄은 인조석인가요?
파모스펄은 천연상태의 화산석의 일종인 진주암(perlite)을 얇게 분쇄한 후 1,800°c 이상의 고온으로 구워낸 도자기(ceramic) 제품으로서 100% 천연제품입니다.
2. 왜 원형 그대로의 석재를 얇게 분쇄한 후 1,800°c 이상의 고온으로 구워내나요?
진주암이 극소량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팝콘을 튀기듯이 얇게 분쇄 후 고온으로 구우면 무게가 무척 가벼워집니다.
파모스펄의 무게는 일반 석재 무게의 1/6에 불과합니다.
3. 파모스펄의 전면부 색상은 뿜칠이나 코팅으로 이루어졌나요?
파모스펄은 일종의 도자기로서 안감을 표면에 바른 후 1,800°c 이상의 고온으로 구워내기에 색상이 제품 속에 스며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파모스펄의 뒷면과 옆면은 진주암을 구우면 나타나는 백색이지만 표면(앞면)은 건축 외장재로서의 활용을 위해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색상과 무늬가 있습니다.
4. 파모스펄의 규격은 어떻게 되나요?
900*600*30mm가 기본 사이즈입니다. 가로/세로 규격은 수입시 여러 문제로 인해 단일규격이며, 두께는 30~35mm까지 가능하지만
30mm 이상의 두께는 제품가의 상승이 동반됩니다.
5. 파모스펄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초경량성, 무공해성, 단열성, 방음성, 화학성, 항균성, 불연성, 내수성, 색다양성 입니다.
6. 파모스펄의 시공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
건식,습식 모두 가능합니다.
또한 일반 석재 무게의 1/6 로 뛰어난 경량성을 갖고 있어 시공시 편리하고 지진에 대한 2차 피해(건축자재 낙하) 최소화 등을 방증하는 것으로
신축 및 리모델링 시 건물의 최적합 외벽자재로 각광 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